5월30일 SSG LG KBO프로야구분석 국내스포츠 > 스포츠분석

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열기

스포츠분석 HOME

야구 5월30일 SSG LG KBO프로야구분석 국내스포츠

페이지 정보

작성자 스포츠 댓글 0건 조회 15회 작성일 24-05-30 15:40

본문



투수진의 난조가 8연패로 이어진 SSG는 드류 앤더슨(1패 6.30)이 연패 저지를 위해 마운드에 오른다. 24일 한화와 홈 경기에서 4이닝 6실점의 부진으로 패배를 당한 앤더슨은 9개의 삼진을 잡아냈지만 8개의 안타를 허용한게 컸다. 구속의 문제는 없지만 제구 문제가 드러났다는 점이 이번 경기에서 약점으로 작용할 가능성은 꽤 높다. 전날 경기에서 임찬규와 최동환 상대로 4점을 올리는데 그친 SSG의 타선은 연패 기간동안 득점력 문제가 계속 불거지고 있는 중이다. 특히 홈에서 홈런이 나오지 않는다는 점이 치명적인 문제가 되는 부분. 5이닝동안 10실점을 허용한 불펜은 승리조 2~3명을 제외하면 기대가 안되는 수준이다. 




타선 폭발로 6연승에 성공한 LG는 최원태(6승 2패 3.74) 카드로 7연승에 도전한다. 24일 NC와 홈 경기에서 6이닝 3실점의 투구로 승리를 거둔 최원태는 원정에 비해 홈 경기 투구는 아쉬움을 남긴바 있다. 7일 SSG와 홈 경기에서 4.2이닝 3실점의 부진으로 패배를 당했는데 앞선 원정은 6이닝 1실점 승리였다는데 주목할 필요가 있다. 전날 경기에서 SSG의 투수진 상대로 11개의 안타와 12개의 사사구를 얻어내면서 13점을 올린 LG의 타선은 예전과는 비교도 안될 정도의 집중력을 과시하고 있는 중이다. 특히 부진했던 문보경이 5타점을 올렸다는게 팀의 사기를 끌어올려줄수 있을듯. 그러나 등판과 동시에 2실점을 허용한 최동환은 역시나 한계점이 명확한것 같다.




최근 LG의 타격은 무서울 정도다. 앤더슨의 투구는 상당히 빠르게 약점을 드러냈고 이는 LG 타자들의 먹잇감이 될수 있는 부분이기도 하다. 반면 최원태는 홈에선 몰라도 원정에선 강한 투수고 특히 문학 원정에서 매우 강한 투수임을 잊어선 안된다. LG의 불펜에서 계속 실점이 나오고 있긴 하지만 어디까지나 추격조 이야기고 SSG의 불펜은 승리조가 쓰일 시간도 부족해 보인다. 선발에서 앞선 LG가 승리에 가까이 있다. 




예상 스코어 6:3 LG 승리

승1패 : LG 승리

핸디 : LG 승리

언더 오버 : 언더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