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29일 NC vs KIA 국내야구 스포츠분석 > 스포츠분석

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열기

스포츠분석 HOME

야구 5월29일 NC vs KIA 국내야구 스포츠분석

페이지 정보

작성자 스포츠 댓글 0건 조회 23회 작성일 24-05-29 22:29

본문



투수진의 난조가 5연패로 이어진 NC는 카일 하트(5승 1패 2.74)가 연패 저지를 위해 마운드에 오른다. 22일 키움 원정에서 7이닝 1실점의 호투로 승리를 거둔 하트는 그 승리가 NC의 가장 최근 승리였다는게 포인트다. 4월 20일 KIA 원정에서 5이닝 6실점 패배를 당했지만 홈 경기의 하트는 원전히 다른 투수라는게 중요하다. 전날 경기에서 비록 패배하긴 했지만 KIA의 투수진을 괴롭히면서 홈런 4발 8점을 올린 NC의 타선은 홈에서 타격감이 되살아나기 시작했다는 점이 고무적이다. 다만 득점을 올린 투수들의 특징이 이번 시리즈의 커다란 변수가 될수 있는 상황. 7이닝동안 5실점을 허용한 불펜은 막판 3이닝동안 추가 실점을 하지 않은게 다행이다.

 

하마터면 다 이긴 경기를 날려버릴뻔 했던 KIA는 이의리(1승 4.35)가 1군 복귀전을 가진다. 4월 10일 LG와 홈 경기에서 1.1이닝 3실점 투구 후 굴곡근 부상으로 한달 넘게 빠져 있었던 이의리는 2군 재활 등판을 거치고 올라온 상태다. 작년 NC 원정에서 7이닝 무실점 승리를 거두긴 했지만 지금의 이의리가 100%인지는 두고봐야 한다. 전날 경기에서 NC의 투수진을 공략하면서 홈런 2발 포함 11점을 올린 KIA의 타선은 홈 경기의 호조를 원정까지 이어갔다는 점이 고무적이다. 특히 나성범과 소크라테스의 홈런이 나왔다는게 팀의 사기를 올려줄수 있는 부분. 그러나 위기를 자초하면서 마무리 정해영까지 올라오게 만든 불펜진은 9점차 경기도 안심 못하게 하는 재주가 있다.

 

하트의 약점은 고전한 팀엑 또 고전한다는 점이다. LG 상대로 풀지 못한 숙제는 KIA 상대로도 풀지 못할듯. 그러나 이의리의 2군 투구에서 드러났듯이 아직도 제구 문제는 큰 편이고 이번 경기는 이의리가 길게 버티기 어려워 보인다. 그리고 전날 KIA는 불펜 운용에 있어서 심각한 문제를 드러냈고 이 점이 결국 승부를 가를 것이다. 투수력에서 앞선 NC가 승리에 가까이 있다.

 

예상 스코어 7:5 NC 승리

승1패 : NC 승리

핸디 : KIA 승리

언더 오버 : 오버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