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26일 SSG vs 한화 국내야구 스포츠분석 > 스포츠분석

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열기

스포츠분석 HOME

야구 5월26일 SSG vs 한화 국내야구 스포츠분석

페이지 정보

작성자 스포츠 댓글 0건 조회 20회 작성일 24-05-26 15:23

본문

타선의 부진이 6연패로 이어진 SSG는 박종훈(1승 3패 8.10)이 1군 복귀전을 가진다. 1일 한화 원정에서 3이닝 6실점의 부진한 투구를 보여준 뒤 2군으로 내려갔던 박종훈은 퓨처스에서 긴 이닝을 소화하면서 나름 수정을 하고 온 상태다. 금년 한화 상대로 홈에서 2이닝 1실점, 원정에서 부진했는데 2군에서도 제구가 들쭉날쭉했음을 고려한다면 기대는 어려워 보인다. 전날 경기에서 류현진과 주현상 상대로 2점을 올리는데 그친 SSG의 타선은 홈에서 홈런이 터지지 않을때의 문제가 여실히 드러나고 있는 중이다. 특히 하재훈이 완전히 침묵하면서 하위 타선의 파괴력이 급감하는 중. 마지막을 지키지 못한 문승원은 아무래도 멀티 이닝 투구는 무리인것 같다.  

 

연장 접전 끝에 연승에 성공한 한화는 펠릭스 페냐(3승 5패 6.27)가 부상에서 복귀전을 가진다. 15일 NC와 홈 경기에서 1.2이닝 4실점의 부진 후 부상으로 마운드에서 물러났던 페냐는 다행히도 큰 부상은 아닌걸로 판명되었다. 1일 SSG 상대로 홈에서 5이닝 1실점 투구를 보여주었는데 이번 경기의 결과에 따라 앞으로의 운명이 결정될 것이다. 전날 경기에서 SSG의 투수진 상대로 김태연의 솔로 홈런 포함 4점을 올린 한화의 타선은 원정에서 집중력 있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중이다. 10회초 터진 안치홍의 적시타는 현재 이 팀의 기세를 보여주는 부분. 그러나 믿었던 주현상이 블론 세이브를 범하면서 2이닝을 던진건 이번 경기에서 문제가 될수 있다.

 

이번 시리즈에서 타격의 집중력은 한화가 SSG보다는 조금 더 나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박종훈과 페냐 모두 선발로서 기대치는 많이 떨어지는 편. 양 팀 모두 불펜 소모도가 높다는 공통점이 있는데 후반 경기력은 한화가 더 좋고 이 점이 승부를 가를 것이다. 타격에서 앞선 한화가 승리에 가까이 있다.  

 

예상 스코어 8:6 한화 승리

승1패 : 한화 승리

핸디 : SSG 승리

언더 오버 : 오버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